예그리나 힐링커피
신의 눈물 더치커피란?
뜨거운 물이 아닌 차가운 물 또는 상온의 물을 이용하여 장시간에 걸쳐 우려낸 커피를 가리킨다.
더치커피라는 명칭은 네덜란드풍(Dutch)의 커피라 하여 붙여진 일본식 명칭이고, 영어로는 차가운 물에 우려낸다는 뜻으로 콜드브루(Cold Brew)라고 한다.
오랜 시간에 걸쳐 추출하기 때문에 뜨거운 물로 짧은 시간에 추출한 일반 커피에 비하여 쓴맛이 덜하며 순하고 부드러운 고급스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러한 풍미는 원두의 분쇄 정도와 물의 맛, 추출 시간이 중요한 작용을 한다.
추출된 커피 원액은 밀봉해서 냉장보관 하는데 하루 이틀 정도 저온 숙성하면 풍미가 더 살아난다.
원액을 그대로 마시는 것 보다는 개인의 기호에 맞게 뜨거운 물이나 차가운 물, 우유 등에 희석하여 마시는 것이 일반적이다.
가배하우스 예그리나 커피는 특허받은 로스팅 공법으로 쓴맛이 현저하게 낮고 다른 콜드브루와는 다르게 시큼한 맛이 없으며 깊고 부드러운 풍미와 에티오피아 이르가체페 생두를 사용하여 꽃향기와 가벼운 초코렛 맛이 느껴지는 특징이 있다.
커피가 가지고 있는 기능적인 면으로 나노바이오 연구센터와 한국식품과학연구원에서 국내 최고의 항산화 수치와 국내 최저의 카페인 수치를 성분분석을 통해 검증받은 콜드브루이다.